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저희 홈피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들께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nthly Archives: 9월 2014
요즘 TV광고를 보면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가 다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모 통신회사 TV광고 카피에 ‘다 그래를 뒤집어라’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요즘 같이 톡톡 튀는 개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딱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말이 우리 삶의 어느 영역까지 적용되어야 하는지는 각자가 적용하기 나름이겠지만 자신의 나태하고 흐트러진 생각이나 삶의 자세를 한번쯤 되돌아 보게 하는 말임에는 틀림없습니다. Read More
흔히 환자분들로부터 ‘갑상선에 걸렸다’, 혹은 ‘갑상선이 있다’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됩니다.
하지만 갑상선은 병명이 아니라 우리 몸의 일부분으로, 목 아래 앞부분에서 기도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나비모양의 장기 입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고, 열을 생산하여 체온을 유지시키는 등에 필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저장하고 분비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Read More
‘매년 10월은 핑크리본의 달입니다!’
‘핑크리본’이 뭐냐고요? 핑크리본은 유방암 의식향상을 위한 상징물로서 유방암의 중요성과 예방의식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10월이면 대대적인 행사를 하는데, 매스컴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한 번 쯤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제 주위에 유방암으로 수술 받은 사람이 세 명이나 있어요. 그래서 저도 검사 한번 받아보고 싶어어서 방문했어요!’
유방암은 현재 갑상선에 이어 여성암 중 발병률 2위를 차지하며, 여성암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발생률 또한 매년 급증하고 있어서 2006년 이후에는 매년 1만명 이상의 새로운 유방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Read More
안녕하세요. 최성림유외과입니다.
저희 병원은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환자 한분 한분을 정성을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
진료 및 검사에 비교적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서,
진료의 질을 높이고 환자분들이 오래 기다리시지 않도록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홈피를 통한 온라인 예약이나 병원으로 전화하셔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시간은 꼭 지켜주시고, 못 오실 상황이 생기시면 다른 환자분을 위해서 미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을 하고 오셔도 앞에 예약하신 분의 검사가 길어지시면 조금 더 기다리실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원장님 갑상선 의학칼럼이 2012.03.28일자 분당신문 창간호에 게재되었습니다.
Read More
원장님 유방 의학칼럼이 2012.05.07일자 분당신문 제2호에 게재되었습니다.
Read More
최근 댓글